Q&A
묻고 답하기

현대백화점에서 제품을 구매했는데 황당하네요

2022-08-11 20:39

ID_erken   |   조회수_90



8월 5일에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mr1mk2 스피커를 구매 후 제품을 9일 화요일에 직접 백화점에 방문하여 수령했습니다 . 집에 도착 후 외부박스를 제거하고 본제품박스를 봤는데 찌그러져 있고 정품인증 스티커도 없어 좀 찝찝한 마음에 내용물을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스피커 본체에 사용흔적과 케이블이 연결되는 구리로 되어 있는 부분이 녹이 있어서 교환요청을 했고 백화점측에서는 바로 교환해 주신다고 해 제품을 다시 반납하러 가는데 제품을 보낸 루악오디오밴더업체 사장님한테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자신이 제품 확인을 했고 확실히 새제품을 보냈다 더라고요 저는 정품인증 스티커도 없어 그 사장님에게 왜 스티커가 없냐 물었더니 구매영수증과 시리얼 번호 확인으로 AS가 가능 하다 하시며 제품종류 마다 인증 스티커가 있는게 있고 없는 것도 있다라고 말씀 하셔서 그런가 보다 했습니다.

몇주전 R3 구입했을 때는 정품스티커가 있었기 때문에 문의를 했던터라... 그 업체에서 보내는 물건은 믿을 수가 없어 구매처의 매니저에게 델핀 본사에서 직접 보내주는 제품으로 받고 싶다고 해 11일 오늘 본사에서 보내준 제품을 수령해 안에 내용물은 확인하니 그전 제품과 다르더라고요 설명서도 다르고 박스는 당연히 정품인증 스티커와 정식통관이나 전파인증 받은 스티커도 붙어 있고요 그래서 그전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홈페이지에서 정품인증을 했더니 역시나 델핀에서 정식수입 제품이 아니라서 인증실패 입니다.

백화점과 델핀 회사를 믿고 제품을 구입했는데 중간 밴더 업체의 장난질로 신뢰도가 많이 떨어지는듯 합니다. 밴더업체 관리도 본사의 몫이라 생각해서 이렇게 글 올립니다. 다른 구매자 분들도 본사에서 직접 물건 보낸 제품이라도 꼭 정품인증 스티커 유무를 확인 하시고 정품인증 까지 하셔야 할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델핀에서는 KC인증마크 없이 어떻게 밴더사에서 정식발매 제품이라고 사기성으로 제품을 보냈는지 알아보시고 정확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개인도 아니고 등록업체가 KC 인증 없이 정식발매 제품이라고 팔았다는 자체가 불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사에서 증거사진 필요하시면 제 회원정보 보시고 연락 주세요 박스와 제품에 있는 인증마크와 시리얼넘버 증거로 보관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