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새로운 소식

[하이파이클럽 어워즈 2017] 라이프스타일 부문 : 루악오디오

2018-02-09




안녕하세요. 델핀입니다 :)

하이파이클럽이 새해를 맞이하며 2017 어워즈를 통해
지난 해 주목할만한 제품들을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하이파이클럽 어워즈 2017
작년 한 해를 빛낸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로
루악오디오의 MR1mk2 가 올랐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읽어봐요!



Responsive image



하이파이클럽 어워즈 2017 라이프스타일 부문 인사말 – 리뷰어 신우주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는 사운드에만 집중된 것이 아니라 집안 어디에 두어도 좋을 디자인이 중요시된다.
그렇기에 여성사용자를 타깃으로 한 감성적인 디자인의 오디오가 다양하게 출시되었고
2017년에도 여전한 인기를 모았다.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이며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북유럽 디자인은 꾸준한 인기 아이템이라 할 수 있다.
덴마크 오디오 브랜드 탄젠트 오디오와 루악오디오는 꾸준하게 북유럽 디자인을 내세웠다.
특히 루악오디오는 이전 제품에서 디자인이나 컬러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제품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나갔다.



라이프스타일 오디오의 또 다른 디자인 포인트는 바로 레트로다.
전통의 레트로 디자인은 유행을 타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하기에 좋다.
또한 이전의 아날로그 감성을 불러일으키면서
뛰어난 완성도를 지닌 레트로 제품은 2017년에도 오디오 마니아들을 설레게 했다.
앰프 제조사로 유명한 펜더는 자신들의 앰프 디자인을 딴 빈티지 디자인을 통해 많은 뮤지션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하이파이 오디오에서는 턴테이블이 다시 주목을 받는다면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는 라디오를 통한 아날로그 사운드가 주목을 받았다.
탄젠트 오디오나 레보는 라디오를 중심으로 한 신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아날로그 감성이 떠오르게 하는 그들의 제품 디자인이나 선명한 라디오 수신 감도는
라이프스타일 오디오에서 라디오가 여전히 높은 가치를 지닌다는 것을 보여줬다.






Ruark audio MR1 Mk2 Bluetooth Speaker : 신우주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시장을 정확히 꿰뚫은 루악오디오(Ruark Audio)는 자신들이 장점을 계속 업그레이드시키고 있다.
2017년에도 루악오디오는 그러한 자신들의 장점을 꾸준히 어필했다.
부드럽고 감성적인 디자인과 함께 오디오마니아들을 사로잡는 사운드로 널리 인정을 받고 있는 그들이다.




Responsive image



루악오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 MR1 Mk2도 마찬가지다.
오리지날의 장점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더욱 산뜻해진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를 들고 나왔다.
콤팩트한 크기로 2채널 PC용 북쉘프 스피커로 활용해도 좋고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해도 제격이다.
부드럽고 편안함이 특징인 두 가지 컬러와 전면 패브릭을 통해 따뜻한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큼지막한 노브를 통한 아날로그 손맛을 느낄 수 있으며 리모컨을 통해 간단한 조작까지 가능하다.



Responsive image



크기는 콤팩트하지만 책상 위의 하이파이 사운드를 들려주기에 제격이다.
75mm 우퍼와 20mm 실크 돔 트위터를 배치해 풍부하면서도 선명하게 펼쳐지는 고음이 매력적이다.
동일한 크기에서 루악오디오 MR1 Mk2 만큼의 해상력을 갖춘 스피커를 찾기는 매우 어려울 정도다.
호환성도 좋아 PC나 TV, 턴테이블과 연결해 루악오디오 특유의 높은 활용도까지 갖췄다.




-




Ruark MR1 mk2 : 여진욱



위의 Revo와 비슷한 컨셉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전문 브랜드로는 같은 영국의 루악 오디오를 들 수 있다.
2017년에는 테이블 스타일 라디오그램 R7의 3세대 모델과 블루투스 스피커 MR1의 2세대 모델이 출시되었다.
한국에는 아직 R7 Mk3는 수입되고 있지 않으며 MR1 Mk2는 현재 정식 유통되고 있다.



Responsive image



R1 Mk2는 상당히 깜찍한 크기의 스테레오 블루투스 스피커 시스템이다.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라고 하면 흔히 단일 유닛을 떠올리기 쉬운데 반해
MR1은 1세대 모델부터 2통이 1조가 되는 스테레오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설치가 간편하므로 사용자가 설치하기에 따라 무궁무진한 활용이 가능하다.


MR1 Mk2는 기존 1세대 모델의 특징을 모두 유지하면서 안팎으로 여러 업그레이드가 가해졌다.
루악의 시그니처인 리치 월넛 원목 스타일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면 그릴이 일체형 영국산 패브릭 그릴로 바뀌었다.
덕분에 전체적인 인상이 훨씬 부드럽고 네추럴해졌다.
LED 표시등도 기존의 1개에서 3개로 늘려 사용성이 높아졌다.




Responsive image




그릴이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75mm 우퍼와 20mm 택스타일 돔 트위터는 더이상 직접 눈으로 볼 수는 없게 되었다.
클래스 AB 20W 앰프와 블루투스 연결 등의 특징도 그대로 유지한다.
2세대 모델에서는 광입력이 추가되고 고음질 DAC을 탑재함으로써 시스템 구성의 유연성이 높아졌다.
TV, 크롬캐스트 오디오, 애플 에어포트와 같은 보다 다양한 소스와의 연결 시 더 좋은 음질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